테니스 코트 방문기 - 안양새물공원 테니스장
광명역(KTX) 근처에는 하늘 색의 예쁜 테니스 코트장이 있습니다. 이런 색감의 코트를 본적이 없는데요. 광명새빛공원 내에 위치해 있으며 주차장도 넓고 코트장 앞뒤좌우 간격도 넓은 곳이 있습니다. 모처럼 테니스 대회 단체전을 나가게 되었고 이 곳에서 본선을 하기 위해 방문한 이 곳! 바로 '안양새물공원 테니스장' 입니다.
▤ 목차
안양새물공원 테니스장
광명역 근처에 있는데 이 곳은 광명시가 아니라 안양시로 들어가더라구요. 그래서 공원도 이렇게 이름을 2개로 분리해 두었나 봅니다. 안양새물공원 내 위치해 있으며 테니스 코트가 총 8면이 있습니다. 가본 코트장들 중 하늘색의 심플하면서도 이쁜 색감으로 더운 여름에도 시원해 보였는데요. 옆코트와 간격도 코트 뒷면과 간격도 넓어 가본 코트장들 중 제일 공간적으로 여유로웠습니다. 주차장은 상당히 넓었지만, 공원 내 테니스장, 축구장, 풋살장, 파크골프장, 공원에 놀러오신 분들까지 감안하면 부족한 것 같았습니다.
'안양새물공원 테니스장' 주소 및 운영시간
- 주소 : 경기 안양시 만안구 박달동 (광명역 6번 출구 도보 10분)
- 운영시간 : 07:00 ~ 21:00 (하절기 3~10월) / 08:00 ~ 16:00 (동절기 11~2월)
- 총 코트 : 하드 코트 8면
- 가격 : 시간당 3,500/6,500(주간/야간) 및 5,000/9,500원 (주말,공휴일,야간)
* 24년 9월 기준
* 서울에서는 자가용이 편리 (광명역 접근성이 떨어짐)
* 주차장은 상당히 넓음 (3시간 무료)
* 코트 예약 방법 : 안양도시공사(매월2일)
주차 정보 및 장단점
- 주차 정보 : '안양새물공원주차장1'로 검색 후 오면 됨 (관리사무소 주차권 챙겨야 함, 3시간 적용)
- 화장실 : 테니스장 옆 관리사무소 건물에 화장실 있음
- 장점 : 이용 가격이 좋음, 색감이 이쁜 하드코트, 코트 좌우앞뒤 여유 공간이 넓음, 뻥뷰라 건물에 공이 가려지고 하는게 없음
- 단점 : 가끔 바닥 부분 갈라짐이 있음, 이른시간 코트 개방시간 종료, 다양한 시설에 비한 주차장이 작음
'안양새물공원 테니스장' 코트 탐방기
주차를 어렵게 하고 새물공원에 도착하니 위와 같이 안내도가 있는데요. 새물공원이 상당히 크더라구요.
축구장, 테니스장, 풋살장, 족구장, 암벽장, 농구장 등 있었고, 주차장은 농구장 근처 하나, 테니스장 앞에 하나 이렇게 있었습니다.
이날 테니스 대회 단체전 행사로 인해 사람들이 많아서 주차도 쉽지 않았는데요. 아이와 함께 산책을 하러 온 가족들부터, 파크골프 연습하시는 분들까지 다양하게 공원에서 즐기고 있었습니다.
테니스장 옆에는 관리사무소가 있는데요. 이 곳에서 주차권을 꼭 받아가셔야 합니다. 그리고 옆에는 화장실이 정말 깨끗하게 잘 관리가 되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곳이라 관리가 잘 되어있더라구요!
테니스장으로 들어가는 문은 2곳인데요. 1~4번 코트와 5~8번코트에 각각 하나씩 있었구요. 코트 안에는 중간에 연결 문이 또 있었습니다.
안양새물공원은 개방시간이 다른 테니스장에 비해 많이 짧은 것을 알 수 있는데요. 하절기에는 오후 7시까지, 동절기에는 오후 4시까지만 개방하고 있다네요.
하지만 대관을 하러 가면 밤 9시까지는 사용할 수 있더라구요. 위 개방시간이랑 대관시간이랑 다르니 꼭 참고하세요!
참고로 9월달 기준 오전 7시부터 21시까지, 1시간 단위로 예약이 가능했습니다.
맑은 하늘 색처럼 안양새물테니스장의 코트는 내부가 진한 파란색, 그외 하늘색으로 되어있었는데요. 시원한 컬러감으로 무더운 여름날에도 덥지 않을 것 같은 느낌이네요.
이 코트의 특징으로 보면 코트간 간격과 코트 앞뒤면의 여유공간이 상당히 넓다는 것인데요. 칸막이도 되어 있고 의자도 있어서 쉴때도 편했습니다. 다만 햇빛이 강한 낮에는 어쩔 수 없긴 하네요.
이날은 정말 하늘이 너무 예뻐서 코트와도 찰떡 궁합을 보여주었는데요. 바운드도 일정하고, 로브 시 공을 가리는 장애물들도 없었고 정말 좋았습니다.
바닥에 갈라짐도 거의 없었는데요. 관리를 상당히 잘한 것 같았습니다. 다만 2개의 코트의 끝 부분에 갈라짐이 있었는데. 8번코트 베이스라인 끝에 보면 눈에 보이는 갈라짐이 좀 있었습니다. 그 외에는 딱히 갈라짐이 심한 곳은 없었고 훌륭한 코트라 생각되었습니다.
이날 주차장은 정말 헬이었는데요. 대회로 인한 영향도 있겠지만 그 외 시설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았기에 주차장이 좀 더 넓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코트 방문을 마치며
안양새물공원 테니스장의 경우 자가용으로 이용하시는게 더 편리한데요. 그 이유가 광명역으로 가는 지하철이 자주 없기 때문입니다. 가격과 코트 상태는 상당히 훌륭하고 색감도 너무 이쁜데요. 다만 좋은 시간대에는 예약이 어렵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테니스 치기 좋은 계절인 가을이 오고 있는데요. 모두들 즐테 행테 하시길 바랍니다. 예약 관련하여 사이트는 아래의 링크에 걸어 두었습니다. (예약 - '안양도시공사' 사이트)
테니스 코트 - 안양새물공원 테니스장
코트 리뷰 클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