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 코트 방문기 - 양평누리체육공원 테니스장
21년도 선유도역과 신목동역 사이 안양천 둘레길에 테니스장이 생기면서 주중 주말에 자주 이용을 했었습니다. 이후 코트 예약 전쟁으로 인해 서버가 다운되는 등 예약조차 어려워져 이용을 잠시 쉬었는데요. 오랜만에 지인덕분에 방문했더니 '양평누리체육공원 테니스장'으로 이름이 바뀌어 있었습니다.
'양평누리체육공원' 테니스장
총 7면 모두 하드 코트이며, 레슨코트 1개와 대관 코트 6면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G 코트는 단독 1면으로 따로 이루어져 있으며, 레슨 코트로 사용) G코트는 단독코트로 되어있더라구요. 레슨코트로만 사용하는게 아쉽긴 합니다. 오픈하자마자 이용했던 테니스 코트는 여름철 장마시즌에 물에 잠겨 코트 보수공사가 진행된 이후 코트 상태가 많이 달라진 느낌이었습니다.
'양평누리체육공원' 주소 및 운영시간
-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양화동 4-1
- 총 코트 : 총 7면 (실외 하드코트, 게임코트 6면, 레슨코트 1면)
- 코트 비용 : 평일 8,000원 / 주말 및 공휴일 10,400원 (2시간 기준)
- 운영시간 : 06:00 - 22:00
√ 23년 8월 기준
√ 테니스장과 축구장 사이 넓은 주차장 있음
√ 코트 예약 : 야외 체육시설 > 테니스장 > 테니스장 대관신청 (y-sisul.or.kr)
√ 화장실은 주차장에 새롭게 생겼음 (축구장 옆 산책로에도 있음)
√ 양도가 불가능함 (입장시 확인 진행)
'양평누리체육공원' 테니스코트 장단점
장점 : 코트 수가 많음 / 하드 코트 / 가격이 매우 좋음 / 주차공간 넓음
단점 : 예약전쟁필수 / 대기공간이 별도 없음 / 대중교통 접근성 불편 / 화장실과 거리가 조금 있음
'양평누리체육공원' 교통정보
√대중교통은 '선유도역'에서 도보 10-15분
√ 버스는 '영등포아리수정수센터' 하차 후 도보 10-15분
이곳은 자가용으로 홍제, 신촌 방면 등 성산대교를 타고 오신다면 이동이 편하지만 대중교통으로 이동하기에는 사실 불편함이 많습니다. 따릉이를 타고 안양천을 따라 이동하기도 좋지만, 근처 반납하는 장소가 멀리 떨어져 있고 대여시간이 2시간으로 이 또한 쉽지 않은 이동 방법입니다.
제일 베스트는 '선유도역'에서 하차 후 도보로 이동하시는게 가장 편하고 쉬운길이여서 좋습니다! (남성 기준 도보 10분 내외)
'양평누리체육공원' 테니스코트 방문후기
선유도역에서 내려 테니스장으로 걸어가는 길입니다. 가는 길에는 축구장이 2개 있으며, 뒤에 라이트가 보이는 곳이 테니스장입니다!
주차장은 축구장과 테니스장 사이 큰 규모로 있기 때문에 축구, 테니스 등 모두 수용가능한 수준입니다.
왼쪽 사진과 같이 '양평누리체육공원'으로 이름이 바뀌었구요! 귀엽게 테니스라켓과 함께 표시해 두었습니다.
테니스가 핫해지면서 대관 및 예약 이슈들이 여러곳에서 발생하였고, 다수의 테니스장이 대관 후 양도를 하지 못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반드시 대관자는 필참해야하며 신분 확인을 입구에서 하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친절하게 관리공단에서 플랜카드까지 걸어두었네요. 그만큼 인기가 엄청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악용하는 사람들도 분명하게 있기에 순수 테니스를 치려는 사람들은 피해를 볼 수 있다는 거죠.
7시 반쯤 갔을때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코트 하나는 비어있었는데, 이 시간에 코트가 빌 수 있나 싶더라구요.
사진에 보시면 코트장 바닥이 색이 조금 다른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22년 여름 철 집중 호우로 인해 테니스 코트가 물에 잠기며 대 참사가 일어났는데요. 신상 테니스 코트가 1년도 안되어서 보수를 해야하다니 너무 안타까웠습니다. 그래서 코트 바닥을 부분적으로 보수를 진행하다보니 위 사진처럼 색상이 달라졌습니다.
처음 에 정말 깨끗하고 색감도 이쁘고 신상코트라 좋았는데 1년만에 오래된 코트 마냥 되어버려 속상했습니다.
이곳은 바로 앞에 안양천이 있으며, 사방에 바람을 막아주는 펜스가 있지만 큰 효과는 느끼지 못했습니다. 코트장으로 입장하는 문이 여러 개가 있지만 안양천 반대 방향으로만 입장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출입 가능한 입구는 단 하나!)
라이트가 워낙 밝아 어두운 지점은 딱히 없으며, 코트간 간격도 넓어서 좋습니다! 그래도 주기적으로 바닥 보수 공사를 해서 그런지, 관리에 신경을 많이 쓰는 거 같아 좋았습니다. 목동테니스장에 비교 했을 경우 좀 더 공의 바운스와 바닥 쿠션감이 괜찮았습니다!
코트 앞 뒤 좌 우 간격이 충분히 넓어 발이 빠르신 분들은 다방면에서 커버가 가능하기 좋습니다. 저는 과거부터 최근까지 레슨 코트장 옆 2개 정도를 주로 이용했었는데요. 코트가 조금 안양천 쪽으로 기울어졌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저 뿐만 아니라 지인들도 같은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예약은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 사이트 에서 가능하며 아래에 링크 공유하겠습니다. 회원가입 후 코트 예약이 가능하며, 대부분 6시부터 10시까지는 예약하기 어렵습니다. 특히 주말 아침과 저녁은 전쟁이더라구요. 누가 매크로를 돌리는지 예약 시작하자마자 사이트 다운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바로 예약 마감이라며 끝나버리더라구요.
코트 방문을 마치며
대중교통으로 이동이 불편할 뿐이지 코트 상태와 환경은 좋습니다! 가격은 다른 곳 대비 너무 합리적이여서 예약 경쟁이 아주 치열하게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시나 구에서 관리하는 코트 가격은 합리적이지만 최근 신상 코트들은 시간당 3만원은 기본이여서 너무 비싸다는 생각이 드네요.
사방이 탁 트인곳과 넓은 코트장에서 운동하고 싶으신 분! 관리와 가성비까지 좋은 이 코트에서 즐테 행테 빡테 하시면서 즐거운 게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테니스 코트 - 양평누리체육공원 테니스장
코트 리뷰 클리어!!